[멀티버스 영화추천] 양자경, 제이미 리 커티스 출연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줄거리, 결말, 리뷰
[멀티버스 영화추천] 양자경, 제이미 리 커티스 출연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줄거리, 결말
Part 1: 에브리씽(Everything)
에블린 왕(Yeoh)은 남편인 웨이먼드(Quan)와 함께 힘든 빨래방을 운영하는 중국계 미국인 여성입니다. 이 사업은 IRS에 의해 감사를 받고 있는데, 이것은 중국 새해 전날 고조되는 긴장을 야기시켰습니다.
게다가, 그녀의 아버지, 홍공은 중국에서 막 도착해서 그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국세청과의 약속 전에 식탁에 있는 영수증을 분류하면서 웨이먼드가 이혼 서류를 제출하려는 시도를 알아채지 못합니다. 조이는 IRS 회의에서 언어 차이를 깨는 것을 돕기 위해 딸 조이와 여자친구 베키가 도착합니다.
에블린은 여전히 딸의 레즈비언을 받아들이려고 애쓰고 있고, 베키를 공공에게 소개하기를 꺼리고 있습니다. 그녀가 손님을 상대하는 동안 그가 계단을 내려와 빨래방으로 온 후, 에블린은 베키를 조이의 "좋은 친구"라고 소개하면서 그들이 뛰쳐나오게 만듭니다.
IRS 빌딩 엘리베이터에서, 웨이먼드는 "알파 유니버스"로부터 잠시 자신의 모습을 물려받았을 때 성격이 바뀝니다. 헤드셋에 연결되었을 때, 에블린은 그녀의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들에 대한 개요를 봅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딸을 낳고, 웨이먼드를 만나고, 그녀의 가족이 그와 결혼했고, 빨래방을 샀고, 조이를 가졌다는 이유로 그녀를 버린 것에 대한 실망입니다. 알파 웨이먼드는 모든 결정이 새로운 평행우주를 만들고 그들이 위험에 처할 수도 있다고 설명하고 이혼서류 뒷면에 있는 지시사항 목록을 그녀에게 줍니다.
국세청 조사관 디어드르 보비르드라(커티스)와 함께 앉아 있는 왕씨 부부는 영수증 더미와 세금 공제 물품에 대해 꾸중을 듣습니다.
알파 웨이먼드의 지시에 따라, 에블린은 그녀의 신발을 반대쪽 발로 바꾸고, 관리인 옷장에 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 다음, 헤드셋의 녹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녀는 알파 웨이먼드가 기다리는 옷장 안으로 뒤로 끌려가 그녀가 그의 우주에서 "역점프"를 발견한 중요한 여자라는 것을 더 설명하기 위해섭니다.
그러나 그의 설명이 끝나기도 전에 Evil Deidre는 그를 문으로 끌어당겨 그의 목을 부러뜨립니다. 현실세계로 돌아온 디어드르는 오후 6시까지 영수증을 다시 제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로 동의하지만, 또 다른 공격을 두려워한 에블린은 그녀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립니다. 게다가, 그녀는 웨이먼드가 이미 작성한 이혼 서류 뒷면에 그녀의 지시사항이 쓰여져 있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알파 웨이먼드가 경비원들을 물리치기 위해 돌아와 휴게실로 데려갑니다.
그는 알파 에블린에게 너무 심하게 밀려서 정신이 산산조각 난 여자 조부 투파키에게 쫓기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제 그녀는 마음대로 물질을 횡단하고 조종할 수 있지만, 순수한 혼돈과 악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알파 웨이먼드는 시스점퍼들이 평행우주를 향해 새총을 쏘는 통계적으로 있을 것 같지 않은 행동을 함으로써 평행우주의 기술, 기억, 그리고 신체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Evil Deirdre에 의해 계단통에서 공격을 받은 에블린은 그녀가 Waymond를 만나지 않고 대신 쿵푸의 대가이자 영화배우가 된 우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Evil Deirdre를 물리칠 수 있지만, Jobu Tupaki가 접근하고 Alpha Waymond는 녹아웃됩니다. 사실 조부가 알파조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조부는 에블린을 체포하기 위해 파견된 경비원을 모두 죽입니다. 조부는 에블린이 만든 "모든 것" 블랙홀을 보여주는데, 이 블랙홀은 그녀가 잠재적으로 다중우주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알파공은 에블린이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기 전에 도착하지만, 에블린의 마음이 더 이상 골절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에블린을 죽이려고 합니다. Waymond와 Joy는 그들 자신으로 돌아와 그들의 곤경 때문에 혼란스러워하는데, 이블린은 그것을 설명하려고 헛되이 시도합니다.
알파 공은 에블린이 조이를 죽이도록 하려고 하지만, 그녀는 거절하고 대신 조부를 더 닮아가서 그녀를 이길 수 있는 충분한 힘을 갖기를 선택합니다. 알파 공은 근처의 모든 운문 점퍼들을 불러 에블린을 죽이지만, 에블린은 여러 우주로부터 얻은 기술과 기억을 이용하여 그들을 모두 물리칠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알파 웨이먼드는 에블린에게 작별 키스를 하기 전에 알파버스에서 조부에 의해 죽임을 당합니다.
그 직후, 에블린의 정신은 자신을 갈라놓는 스트레스로 인해 부서지고 그녀는 죽게 됩니다.
Part 2: 에브리웨어(Everywhere)
에블린의 머릿속은 다중우주를 스쳐 지나가고 그녀는 많은 기이한 우주를 목격합니다. 하나는 생계를 위해 팻말을 돌리는 것이고, 하나는 핫도그 손가락을 가지고 데이르드와 데이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동료 철판구이 요리사가 너구리에 의해 조종되는 것입니다.
조부는 다시 한번 에블린을 발견하고 그녀를 죽이려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합니다. 대신, 그녀는 어떤 우주에도 존재하지 않는 것에 지쳤기 때문에 자신을 파괴하기 위해 "모든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단지 누군가 미지의 세계로 그녀와 동행하기를 원했을 뿐입니다. 에블린은 베이글을 응시하며 "아무것도 중요하지 않다"는 조부의 허무주의적 견해를 받아들입니다.
그녀는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이용하고, 그녀의 책임을 무시하고, 심지어 웨이먼드를 찌르는 것을 포함하여, 다른 우주에서 잔인하고 무관심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베이글에 들어가겠다는 조부의 제안을 거의 받아들였지만, 웨이먼드가 여전히 자신을 위해 싸우고 있다는 말을 듣고 멈춥니다.
모든 우주에서, 그녀가 그를 다치게 할 때조차도, 그는 그녀를 보호하고 청소합니다. 그는 그의 낙관주의가 순진하지 않고 친절하기 위한 의식적인 선택이라고 설명하는데, "그것이 그가 싸우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에블린은 그와 더 많이 싸우기로 결심하고, 조부의 부하들을 다중우주를 뒤지고, 무엇이 그들을 고통스럽게 하는지 발견하고, 그들이 행복을 찾도록 도와줌으로써 그들을 물리칩니다. 택스 유니버스에서 에블린은 공공에게 평생의 실망을 안겨주었고 마침내 자신과 조이를 옹호하게 됩니다. 마침내 에블린은 조부에 도착해 그녀를 벼랑 끝에서 끌어내려 하지만 조이는 에블린에게 그녀를 그냥 보내달라고 외칩니다.
에블린은 잠시 동안 그렇게 한 다음, 그녀가 있을 수 있는 다른 모든 곳에 상관없이, 항상 그녀와 함께 있는 것을 선택할 것이라고 그녀에게 말합니다. 조부가 처음에는 에블린의 손을 거부했지만, 그녀는 베이글 안에서 손을 뻗어 에블린을 껴안고 돌아옵니다.
Part 3: 올 앳 원스(All At Once)
Tax-Univers로 돌아가면, IRS 사무소로 돌아갈 준비를 하면서 가족 역학 관계가 눈에 띄게 개선됩니다. 에블린과 웨이먼드는 로비에서 오랜만에 처음으로 로맨틱한 키스를 합니다.
Deirdre는 그들이 한 일에 깊은 인상을 받은 것 같지만, 그들이 숲을 벗어나기 전에 아직 할 일이 더 많다고 설명합니다. 잠시 동안, 에블린은 다시 끌려와 자신의 고향 우주에 자리를 잡기 전에 자신의 다른 우주를 확인하기 위해 표류하기 시작합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결말
에블린은 조이/조부가 그녀에게 말하는 것을 믿기 시작하고, 웨이먼드가 친절과 더 나은 대처 방법에 대한 그의 연설로 그녀를 진정시킬 때까지 그녀가 있는 모든 우주를 짓밟습니다. 에블린은 마침내 조부 투파키와 연락이 닿아 자신이 혼자가 아니며, 비록 두 사람이 서로를 미워하거나 슬퍼하더라도 자신이 딸이고 항상 그녀와 함께 있는 것을 선택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에블린과 조이는 화해하고, 이 모든 이야기는 거대한 이야기인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핵심인 가족 이야기에 뿌리를 두고, 수용과 소통으로 해결된 가족과 함께 엔딩을 마무리합니다.
[멀티버스 영화추천] 양자경, 제이미 리 커티스 출연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리뷰
아주 깊고, 정말 감동적이고, 정말 재미있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각적 향연입니다. 이렇게 심하게 웃거나, 이렇게 많이 울거나, 2022년의 어떤 영화에 대해 그렇게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하물며 같은 시각에 모든 것이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정말 모든 것이었고, 모든 곳이 동시에였습니다.
시각적으로 혼란스럽고 주제적으로 독창적이지 않습니다. 전반전은 반복적이고, 지루하고, 또한 꽤 어리석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위해 싸우고 있는지,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절반의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다중우주는 캐릭터들이 우스꽝스럽게 다른 의상을 입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마지막 행위가 되어서야 관련성이 있는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그래도 출연진들의 연기는 대단했어요.
긍정적인 측면에는 훌륭한 배우인 미셸 여가 있고 두 감독은 재미있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계속해서 같은 아이디어와 시각적인 것을 반복하는 것을 보는 것은 꽤 견딜 수 없게 됩니다. 압도적인 호평에 조금 놀랐습니다. 오리지널리티는 좋은 스크립트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이것은 최고였습니다. 그것은 강렬하고 기괴한 놀이기구였습니다. 때때로 이상한 개념들이 너무 멀리까지 퍼져있었기 때문에, 마치 그것이 더 말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것은 시각적으로 놀라웠고, 의상은 서사시적이었으며, 유머와 감정의 균형은 완벽했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미셸 양 말고는 아무도 이 역할을 맡지 못했어요. 그녀는 가장 아름답고, 의미 있고, 완벽한 방법으로 삶에 단서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 영화 전체가 감동적이었어요.
한 번에 많은 것을 담아내는 매혹적인 깊은 모험의 야생 걸작입니다! 에블린은 세금을 신고하려고 하고 수백 가지 사건이 일어나는 여러 세계에 섞이게 됩니다. 이 영화는 은유적이고, 현실적이고, 기괴하고, 액션의 위대함, 가족의 사랑, 로맨스, 코미디, 때로는 분위기, 그리고 약간의 짜릿함도 있습니다.
시작은 희망적이었지만, 이야기가 점점 더 난해해지고 움츠러들면서 저는 모든 아이롤을 셀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40년 전에 관련되었을지도 모르는 엉터리 메시지로 끝이 났습니다. 보지 말라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기대치를 낮추세요.
<북미박스오피스 Top10> (2022.06.10~12)
1위 <쥬라기 월드 : 도미니언> 1억4337만달러 (첫 진입)
2위 <탑건 : 매버릭>5000만달러 (누적 3억9334만달러)
3위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488만달러 (누적 3억9780만달러)
4위 <밥스 버거스 무비> 233만달러 (누적 2708만달러)
5위 <배드 가이즈> 224만달러 (9152만달러)
6위 <다운튼 애비: 뉴 에라> 165만달러 (누적 3999만달러)
7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127만달러 (누적 6303만달러)
8위 <파이어스타터> 81만달러 (누적 925만달러)
9위 < 수퍼소닉2 > 71만달러 (누적 1억8983만달러)
10위 <안테 순드라니키> 62만달러 (첫 진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