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한림 용암동굴지대(소천굴, 황금굴, 협재굴, 쌍용굴), 월령리 선인장 군락, 명월대, 비양도 호니토, 금능 해수욕장,한림공원,이시돌목장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제주 한림 용암동굴지대(소천굴, 황금굴, 협재굴, 쌍용굴)
한림읍 협재리와 금능리 및 그 남측 약4km지역에 위치한 망오름을 서로 연결한 삼각지대내에 용암동굴이 산재해 있으며 대표적인 동굴은 소천굴, 황금굴, 협재굴 등입니다.
지 정:천연기념물 제236호('71. 9. 30)
위치 및 길이:한림읍 협재리 617번지와 협재리 2487번지 일대 3,652m (협재굴99m-공개, 쌍용굴393m-공개, 황금굴180m, 소천굴2,980m)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제주 월령리 선인장 군락
한림읍 월령리의 해안과 마을내의 잡석이 쌓여있는 곳에서 자라고 있는 선인장은 자생상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인장은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흔히 형태가 손바닥과 같아서 손바닥선인장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선인장이 이곳에서 자라게 된 것은 집에서 가꾸던 것에서 퍼졌다고 보지만, 해류를 따라 바닷가의 모래땅이나 바위틈에 기착한 것으로도 보고 있습니다.
지 정:천연기념물 제429호 (2001. 9. 11)
위치 및 길이:한림읍 월령리 359-3번지 등 월령리 해안 (보호구역:해안선 200m구간)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명월대
명월대는 조선 말기 이 지방 유학자들과 시인들이 어울려 풍류를 즐겼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옛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잇는 석교 아래로 맑은 시냇물이 흐르고, 수십그루의 팽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있는 운치있는 곳으로 한 여름 무더위를 피해 많은 피서객들이 몰려듭니다.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비양도 호니토(hornito)
비양도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화산활동 시기가 기록으로 남아 있는 지역으로 비양도 북쪽 해안의 용암기종군은 규모와 산출 상태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현상으로 학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다양한 어족과 풍부한 어장을 갖춘 청정 해양수역 한가운데 1002년 제주에서 가장 나중에 분출형성되어 기생화산섬으로 원형이 잘 보존 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섬주위에는 80여종의 어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섬주변 에는 애기 업은 돌을 비롯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지정기념물 제48호인 비양나무 자생지가 있고 6개의 봉오리로된 비양봉 및 2개의 분화구가 있습니다.섬 한바퀴 (동ㆍ서 1.7㎞, 남ㆍ북 1.69㎞, 해안선길이 3.0㎞)를 일주하는데는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지 정:천연기념물 제439호(2004. 4. 9)
위 치:한림읍 협재리 산127 및, 산128 지선에 인접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협재 해수욕장ㆍ금능 해수욕장
조개껍질이 많이 섞여 있는 에메랄드 빛 백사장이깨끗한 수질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눈부시게 전개된 곳으로, 해수욕장 수심이 얕고 경사도가 완만하여 탈의샤워장, 야영장, 식기세척장, 민박 등이 완비되어 있어 가족해수욕장으로 적합합니다.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한림공원
한림공원에는 천연기념물 제236호인 용암동굴과 석회동굴이 복합된 세계 유일의 2차원적인 동굴인 협재, 쌍용굴을 포함하여 기이한 지하경관과 아열대 식물원 및 워싱턴 야자나무 등이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겨주는 곳입니다. 이 밖에도 신비로운 기암 괴석과 분재작품이 있는 제주ㆍ석분재원과 재암수석관, 제주의 옛 모습을 재연한 '재암민속마을'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 놀이동산과 다수의 휴양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제주도여행코스추천, 제주도갈만한곳 - 이시돌목장
넓은 초원에 말떼들이 구름같이 모여들어 자유로이 풀을 뜯고 유유히 노니는 모습을 고수목마라 하여 옛부터 영주십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이시돌목장은 제주의 축산발전을 위한 기술 파급 등 지대한 공헌을 해온 대단위 목장으로 대자연의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으며 관광지 경유 중 관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