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차이점

by 더보기 2022. 8. 12.
반응형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차이점

 


가정에서 흔히 쓰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차이점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차이점


전자레인지는 속부터 익히고, 에어프라이어는 겉부터 익힙니다. 원리가 다르니 둘 다 있으면 편리합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치킨너겟 같은걸 전자렌지에 1~2분 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5분 정도 다시 돌리면 바삭해져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미니오븐으로 대체 가능하지만, 오븐은 겉이 바삭해지니 밥이나 국을 데울 때는 전자레인지가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는 전자파를 쏴서 안에있는 물 분자를 진동시키는데 물 분자가 진동 하면서 열이 발생하는 원리로 작동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자레인지에 오래 돌리면 식었을 때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도 있습니다.
반면 에어프라이기는 쉽게 드라이기를 생각하면 되는데 뜨거운 열기를 계속 가해서 겉을 익히는 방식입니다. 정리하면 전자레인지는 안부터 에어프라이기는 겉바 속촉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기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전자렌지가 압도적으로 우수하나 요리 관점에서는 에어후라이기가 우수합니다.
전자렌지의 경우는 진동수를 가진 전자기파로 즉 전자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우리 인체에 헤을 끼칠수 있는데 반해 에어프라이기의 경우는 바람에 의한 열풍건조 방식으로 우리 인체에는 전자파보다는 덜 유해 하므로 에어프라이기가 음식물의 바싹임이나 건강적인 측면에서도 더 안전합니다.

반응형

댓글